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과신대를 후원해야 하는 이유

후원 요청, 빚쟁이 처럼 들이 밀거나 구걸하지는 않습니다. 필요하니 요청하고 중요하면 후원하는 겁니다. 내년 과신대 사역을 생각하며 몇가지 이유를 적어 봤습니다.

1. 과신대를 통해 신앙이 과학과 함께 갈 수 있는 길을 배웠다면 다른 사람들도 그 길을 가도록 도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2. [무크따]나 [과도기]를 읽고 감동과 깨달음을 얻었다면 그냥 후원하십시요.

3. 청소년들이 과학과 신앙 중에 하나를 선택하지 않게 균형있는 교육을 받기 원하면 동참해 주세요. 내년 2월, 첫번째 과신대 청소년 캠프가 열립니다. 앞으로 주기적으로 청소년 캠프를 열고, 요청하는 교회들과 협력할 예정입니다.

4. 지질학, 천문학, 생명과학, 고인류학 등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이 하나님의 창조를 이해하는 도구로 과학을 사용하여 열심히 연구하는 모습을 보고 듣고 목격하고 싶다면 후원하십시요. 과신대를 통해서 그리스도인 과학자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5. 인공지능, 유전자가위, 외계생명, 뇌와 영혼, 등 현대과학이 던지는 많은 질문들에 대해 신앙적 답변을 찾고 있다면, 과학을 깡그리 무시하고 정죄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을 깊이 이해하면서도 성경적 관점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찾아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과신대를 후원하십시요. 과신대는 현대과학의 도전에 대해 하나하나 탐구하고 답을 찾아가는 단체입니다. 내년에도 포럼과 콜로퀴움, 과신톡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6. 신학자와 과학자들이 함께 대화하고 함께 균형있는 창조신학을 세워가야 하는 과제가 한국교회의 미래를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후원하십시요. 과신대는 과학과 신학의 대화를 지향하고 과학자와 신학자가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연구모임도 진행 중입니다.

7. 과신대 콜로퀴움에 참석해서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도움을 받았거나 앞으로 참여하고 싶다면 후원하십시요. 2019년에도 6번의 콜로퀴움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교회나 학교에서 들을 수 없는, 과학과 신학 양쪽의입장을 들으며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8. 한달에 한번 발행되는 [과신대뷰]를 유익하게 읽고 있다면 후원하십시요. 매달 과학자/신학자 인터뷰와 칼럼, 책소개 등등 유익한 읽을거리가 담깁니다. (과신대뷰를 받아보려면 과신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2019년에는 몇몇 저자들의 고정 기고란도 생기고 웹진으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9. 교인들이 과학과 신앙에 대한 교양을 기르고 성숙해지도록 후원해 주십시요. 2019년 부터는 기초과정1은 온라인 강좌로 열릴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400명 이상 수료했습니다. 10만명 정도 수료하면 한국교회가 많이 변할 것입니다.

10. 기초과정2 교육을 통해 자기 것으로 체화하는 분들이 더 많아지도록 후원해 주세요. 2019년에는 6번 세미나로 모이는 기초과정2를 과학과 신학 분야의 네 명의 교수들이 함께 지도합니다. 더 빡세질까요? 아닙니다. 더 깊어집니다. 기초과정2는 약 20명씩 참여하여 3기까지 진행되었습니다.

11. 과학과 신학의 이슈들을 쉽게 알려줄 책들이 많이 나오길 원한다면 후원해 주십시요. 2019년에는 과학과 신학 이슈들을 모은 책과 과신대사람들의 스토리를 담은 책을 내려고 준비 중입니다. 2016년에 발행된 [창조론자들]은 과신대의 첫번째 번역 프로젝트였습니다. 두번째 번역 프로젝트도 진행하려고 합니다.

12. 과학과 신앙에 대해 궁금할 때마다 누구에게도 물어볼 수 없다면 과신대 홈페이지에 마련된 아카이브를 통해 답을 찾아 보세요. 앞으로 더 많은 글과 Q&A를 통해서 교인들의 고민을 풀어주는 창구가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당신의 후원이 필요하겠지요?

13. 과신대 사역이 원할이 진행되도록 간사님들을 도와주십시요. 과신대는 현재 풀타임 간사가 없습니다. 내년에는 파트타임 2명이 일할 예정입니다. 최소한 풀타임 2명이 있어야 제대로 사역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걱정된다고요? 네 후원 하십시요.

어떻게 후원합니까?

1) 과신대 홈페이지에 가서 정회원 입회신청서를 작성한다


2) 매달 1만원 (학생 5천원) 이상 후원약정서를 작성한다. (정회원 가입을 안하고 후원만 하실 수도 있습니다)


3) 과신대 페북 정회원 그룹에 가서 멤버로 신청한다. (정회원 비공개그룹)





Posted by 별아저씨


eXTReMe Tr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