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창조_이야기 9번째 - 원숭이는 인간으로 진화할 수 있나요?
20년 가까이 과학과 신앙 강의를 했습니다. 많은 교회, 선교단체, 모임 등에서 많은 분들을 만났습니다.
과학자로서 우주와 지구, 그리고 생명에 대해 밝혀낸 현대과학을 수용하고 그 과학이 밝혀낸 놀라운 결과들을 높이 평가하는 입장입니다.
그러다보니 항상 진화론 관련 질문을 받습니다. 교수님, 인간이 원숭이에서 진화했다는 진화론을 수용하시는 입장인가요?
흠... 질문이 틀렸습니다. 저는 생물들이 진화했다는 것은 자연사가 보여주는 사실이고, 어떻게 진화했는가를 설명해 주는 진화과학이 잘 작동하고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질문은 틀렸습니다.
원숭이에서 인간이 진화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원숭이도 현재 가장 진화한 종입니다. 인간도 가장 진화한 종입니다. 인간은 원숭이에서 진화하지 않습니다.
원숭이 뿐만 아닙니다. 열역학 제2법칙도 단골 질문입니다. 안타깝지만 창조과학이 그리스도인들을 망쳐놓은 결과 중 일부입니다.
심각한 정보의 불균형으로 교회에서는 과학자들의 (그 분야의 과학자 말입니다) 과학 이야기를 거의 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대신에 빅뱅을 반대하고 지구의 나이가 6천년이며 생물의 진화는 일어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그런 창조과학 지지자들의 주장만 주욱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지난 20년 가까이 열심히 강의하고 책도 쓰고 과신대 활동도 하지만 여전히 심각한 정보의 불균형이 있습니다.
아이들 세대를 위해서 그리고 영상으로 주로 정보를 얻는 사람들을 위해서 영상 자료 작업이 절실합니다. 작년에 코로나로 과신대 사역이 위축된 동안 5편으로 구성된 영상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Come&See 와서보라 시리즈입니다. 5분에서 15분의 분량으로 짧고 핵심을 담았습니다. @임택규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플레이리스트로 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