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종교 이슈/과학과 종교: 책과 자료

과신대 책.나.모 - 겨울방학 모임 안내

별아저씨의집 2021. 12. 16. 11:24
이번 방학 때 책.나.모 (책읽고 나누는 모임) 두 개가 진행됩니다. 혼자 책읽기 힘든 분들, 동기 부여가 필요한 분들, 읽는 것도 좋지만 나누고 배우는 것에 관심이 큰 분들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하나는 폴킹혼의 [쿼크, 카오스, 그리스도교]를 읽는 모임입니다. 4번 모이고 제가 진행합니다. 발제 이런거 안 시키고 2장씩 책만 읽어오시면 됩니다. 얇은 책이라 책도 금방 읽을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주제들이라 재밌는 나눔과 토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제가 쓴 [무신론지가, 크리스천 과학자에게 따지다]와 알리스터 맥그라스의 [신 없는 사람들] 이렇게 2권을 읽는 모임입니다. 생물학 박사이자 신학을 전공하신 오세조 교수님/목사님이 튜터로 진행해 주십니다.
 
이 두권은 과신대 핵심 내용들을 다루는 책들이라 필독서 모임이라고 부를만합니다. 특히 책의 내용을 요약해서 설명해 주는 1시간 강의가 각각 두번씩 포함되어 있고 이 강의 영상은 책모임 전후로 제공됩니다. 책 읽기가 너무 어려우면 강의 영상 시청하고 모임에 참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권당 3번씩 총 번 모입니다. 방학때 시간을 내어 필독서 2권을 쌈빡하게 공부할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지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각각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공짜는 아닙니다. 그러나 과신대 후원자는 당근 무료 혜택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