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종교 이슈

[과학과신학의대화] 교육과정 소개

별아저씨의집 2021. 10. 18. 21:58

 

[과학과신학의대화]에서 제공되는 과정들입니다. 

 

1. 업글 기초과정은 과학과 신앙에 대한 주요 주제들을 다루면 큰그림을 그려주는 강의입니다. 총 8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고 매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주 동안 원하는 시간에 자신의 리듬에 맞춰 들을 수 있고 반복 시청도 가능합니다.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에는 우종학 교수를 온라인으로 만나 질문을 할 수 있는 Q&A 시간도 있습니다. 이번 달에 못 들었으면 다음 달에 수강할 수 있습니다. 

 

2. 핵심과정은 분기에 1-2회씩 개설됩니다. 신학과 과학, 두 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트랙은 5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면 5명의 강사들의 강의가 이어집니다. 각 강좌는 약 1시간 분량의 2개의 강의로 짜임새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트랙은 5주간 한주에 한 강좌씩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2개의 트랙을 각각 수강할 수도 있고 동시에 수강할 수도 있고 이어서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핵심과정을 수강하려면 업글기초과정을 먼저 수강해야 합니다. 내용이 깊고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업글기초과정을 먼저 듣고 기본적인 공부를 하고 나서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팔로업 과정은 여러 주제에 대해 추가적으로 구성된 강좌들입니다. 이번에는 두개의 강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업글 기초과정> : 수강신청링크 

       📍<핵심과정> 신학/과학과정 : 수강신청링크

       📍<follow-up> : 수강신청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