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종교 이슈

[과신대] 업글 기초과정 ~ 새로 시작합니다.

별아저씨의집 2021. 6. 19. 14:31

업글 기초과정 

 

업글 기초과정을 새로 시작합니다.

 

1. 올해 초에 기초과정을 완전히 새로 촬영했습니다. 20-30분 강의 8개로 다시 찍고 편집과정을 거쳤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디 방송에 내보내도 손색이 없는 수준급의 강의영상입니다. 현장강의에서 사용하는 강의 슬라이드를 한쪽에 넣어서 칠판처럼 제공하고 주요 내용은 자막으로도 제공합니다.

 

2. 그동안은 현장 강의를 촬영했던 자료를 가지고 영상간사님이 심오한 기술적 노력을 겨우겨우 강의영상 8개로 만들어서 운영했었습니다. 그래도 원본이 없어서 화질이 좋지 않고 특히 오디오가 잘 안된 부분들이 있어서 항상 미안한 마음이었습니다.

 

3. 구성도 많이 다듬었습니다. 8개의 강의를 차례대로 듣고 공부할 수 있도록 내용들도 다듬고 순서도 고민하고 포인트들도 명료하게 넣어서 강의가 풍성해졌습니다. 신앙과 과학을 고민하는 누구나 기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입문 단계로서 잘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4. 특히 업글 기초과정은 교재 (자료집)도 제공합니다. 아카데미 간사님이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습니다. 영상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교재에 노트도 하고 앞뒤 내용을 뒤적거리며 참고할 수도 있습니다. 깨끗한 디자인으로 올칼라로 뽑아서 교재를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우편으로 보내드립니다. (단 국내만 가능합니다).

 

5. 혹시 [과학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 책을 가지고 있다면, 교과서와 교재 그리고 강의 동영상의 삼위일체를 맛볼 수 있겠습니다. 강의듣고 교재에 필기하고 모르는 부분은 교과서를 참고하면서 말이죠.

 

6. 새롭게 추가되는 내용이 또 있습니다. 8개 강의는 동영상으로 시청하지만, 매달 Q&A 시간이 마련됩니다. 3주동안 8개의 강의를 자기 스케쥴에 맞춰서 듣고나면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에는 줌으로 비대면 모임을 갖습니다. 기초과정을 수강하면서 가졌던 질문을 할 수도 있고 감상이나 각오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몇번 Q&A 시간을 가져봤는데 다들 만족도가 높습니다.

 

7. 매달 1일에 개강하고 21일까지 강의를 시청합니다. 그리고는 마지막 주 금요일에 비대면 Q&A 시간을 갖습니다. 다 들으신 분들은 수료증도 발급됩니다. 다음 과정을 듣기 위한 선수 과목이지요.

 

8. 청소년용 기초과정을 아직도 갈 길이 멉니다. 물론 업글 기초과정을 고등학생 정도라면 들을 수도 있겠습니다. 올해는 청소년용 기초과정 개발에 힘을 써야 하는데 코로나로 동력을 좀 잃은 면도 있고 제가 학교일이 워낙 많아져서 감당을 못한 면도 있습니다. 열심히 하도록 자꾸 찔러주시기 바랍니다 ^^

 

9. 기초과정 촬영하러 스튜디오에 가다가 접촉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주차해 있는 벤츠를 살짝 받았던 사건입니다. 주차장 회전판 위에서 빙글빙글 돌다가 후진기어 넣어있는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떼는 바람에 살짝 밀렸는데 너무나 가까이 있던 벤츠에 살짝 긁힌 자국을 내고 수리비가 100만원 넘게 나왔습니다. 물론 보험처리를 했지만 올 가을 보험료는 기대(?)가 됩니다 ^^

 

10. 다들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강의를 준비하고 강의한 저도 그렇지만, 촬영하고 편집하고 놀라운 강의영상으로 만들어 주신 영상 간사님의 수고가 돋보입니다. 그리고 자료를 모으고 교재를 편집하고 만들어낸 아카데미 간사님의 수고도 빛나지요. 네, 교재를 디자인하고 포스터를 만들어 주시는 과신대 전담 디자이너 선생님의 변함없는 수고와 감각도 큰 몫을 합니다.

 

11. 6월말 7월초 개강입니다. 기대해 주시고 널리 알려주시고 많이들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좋아요와 공유도 과신대 사역입니다. ^^

 

12. 아울러 이번 여름에는 핵심과정을 두가지 트랙으로 나누어서 5개 강의씩 따로따로 진행합니다. 배움을 통해 신앙과 과학을 고민하고 성장하는 여름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