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야기

[강연] 우주의 기원과 표준 우주론

별아저씨의집 2019. 10. 26. 11:24

11월에는 새물결아카데미에서 과학 강연을 하기로 했습니다. 새물결이 이사한 뒤에 못 가보다가 9월에 지나가는 길에 들러 김요한 목사님과 오랜만에 대화를 나누었는데 김요한이 목사님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바로 강연 부탁을 하셨네요 ^^


이번 강연은 제가 교회에서 많이 하던 [과학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 강의가 아니라 과학 강연입니다. 대중강연에 초청받으면 많이 다루는 우주의 기원과 역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마도 신학적인 이야기는 거의 없을 예정이고 주로 현대과학의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카오스 등에서 강연했던 우주의 기원, 초기우주 관련 내용들을 묶어서 전달할 생각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미리미리 신청하시길~^^


교인들도 과학 수준이 좀 높아져야 합니다. 언제까지 창조과학 같은거나 붙들고 있을 수도 없고, 맨날 진화론이나 반대하고 있을 수도 없습니다. 학교에서 과학을 배워오면 틀렸다고 하거나 겁먹을 필요도 없습니다.


사실, 펀드만 있다면 교인들을 대상으로 과학강연 시리즈를 만들어 최고수준의 과학강연을 들을 수 있게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뛰어난 과학자, 최고 수준의 강연자, 각 분야 과학을 풍성하게 담아내는 내용, 이런 시리즈 만들려면 강연료도 100만원은 드려야 합니다. 그래야 이분들이 움직입니다. 기타 비용 50만원 정도 포함해서 일년에 6번, 총 천만원 가량의 펀드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이런 일을 10년 쯤 하면 총 60번이 되고 자료도 쌓이겠죠. 이런게 운동아닐까요. 뜻있는 재단이나 기관이 이런 일 하면 참 좋겠습니다. 아니면 과신대에 펀드를 대 주시거나. ^^ 교회짓는데 돈쓰지 말고 사람 키우는데 힘을 쓰면 참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