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과학과신앙_독서


과학과 신앙 독서 길잡이  10단계


업데이트 합니다~.


1. 창조과학 얘기만 들어봤다면, 진화는 공산당처럼 나쁜거라고만 생각했다면, 도대체 창조과학이 왜 이슈가 되는지 궁금하다면, '창조론연대기'를 읽어본다. 만화다. 재밌다. 로맨스도 나온다.


2. 내가 알던 것들이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면 '무신론기자, 크리스천과학자에게 따짇 (무.크.따)'를 읽는다. 한박사와 박기자의 대화를 따라가면서 숲을 보듯 전체를 조망해 본다.


3. '아론의 송아지'를 읽으며 어릴 때부터 들어온 창조과학 괴담들의 과학적 오류와 문제점을 살펴보고 창조과학의 물을 뺀다. 


4. '개혁신학 vs. 창조과학'을 읽으며 창조과학 주장에 담긴 한자풀이 등, 신학적 오류를 깨닫는다. 


5. 과학 때문에 생기는 갈등과, 도킨스의 주장과 창조과학의 문제 등 이런 도전들에 어떻게 응답해야할지 궁금하면 '과학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과.도.기.)를 읽는다. 


6. 인류의 기원, 아담, 원죄 등 보다 깊은 이해를 위해 '오리진'을 정독하며 숲에 담긴 나무들을 하나하나 공부한다.


7. 그러다 창세기 1장의 연대가 궁금해지면 '최초의 7일'을 가볍게 읽어준다.


8. 다양한 견해가 있는걸 깨닫고 보니,  진화적 창조를 수용하는 사람들의 신앙에 대해 궁금해지면 '신의 언어'를 읽는다.


9. 그래도 창세기 1-2장 해석이 중요하다는 심각한 고민이 들면 '창조기사 논쟁'을 꼼꼼이 읽으며 구약성서학자들의 의견이 어떻게 나눠지는지 파악해 본다.


10. 도대체 창조과학자들은 어쩌다 괴담과 반과학적인 주장을 하게 되었는지 그 역사적 배경이 궁금해지면 '창조론자들'을 읽는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별아저씨


eXTReMe Tracker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