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종교 이슈

[과신대콜로퀴움] 지구의 나이는 6천년인가? 46억년인가?

별아저씨의집 2018. 3. 6. 19:54

지구나이 6천년설과 지구 46억년, 어느것이 맞나요? 궁금한 질문을 모아봤습니다! 이번 3월 과신대 콜로퀴움에서는 6가지 질문을 다룹니다. 


1. 지구의 나이는 어떻게 측정하나요? 

:: 수십억년 전 지구가 탄생하는 걸 직접 본 사람도 없는데 어떻게 지구연대를 알 수 있나요? 긴 시간동안 환경과 조건이 달라지는데 동일과정을 가정해서 지구연대를 재는 건 무리가 아닐까요?


2. 방사성 동위원소로 지구연대를 측정하는 건 믿을만 한가요?

:: 창조과학자들은 동위원소 연대측정법을 믿을 수 없다고 합니다. 시료를 여러실험실에 보내면 측정값이 제각각 다르게 나온다고 주장합니다.동위원소의 초기비율을 모르는데 어떻게 측정이 가능한가요? 잘 모르는 초기조건을 가정하는 건 아닌가요?


3. 창세기 1장의 6일 창조기사와 지질학은 서로 모순되는 건 아닌가요?

:: 성경은 지구의 나이가 6천년이라고 선언하고 있지 않나요? 하나님은 6일 동안 창조하신 것으로 성경이 기록하는데 어떻게 지구나이가 46억년 일 수 있나요? 지질학은 성경을 부정하는 것이 아닌가요?


4. 하나님이 6천년 전에 지구를 창조하시면서 46억년 오래되어 보이도록 만든 것은 아닌가요?

:: 전능하신 하나님은 6천년전에 지구를 만들면서 지구가 성숙한 모습으로 46억년의 나이를 가진 것 처럼 보이도록 창조할 수도 있지 않나요?성년창조론은 과학적으로도 신학적으로도 수용가능하지 않나요?


5. 그랜드 캐년이 노아홍수 때 만들어졌다는 창조과학의 주장은 어떻게 평가되나요?

:: 창조과학자들은 노아의 대홍수때 그랜드 캐년이 만들어졌고 동물의 화석도 홍수때 죽은 동물들이 화석이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지질학자들은 창조과학의 주장을 어떻게 평가하나요?


6. 주일학교 아이들에게 창세기 1장과 지구나이 46억년을 어떻게 모순되지 않게 가르칠 수 있을까요?

:: 지구6천년설을 가르치는 주일학교에 가지 않겠다는 아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지질학에서 지구연대를 46억년으로 측정한 것이 확실하다면 창세기 1장은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이 질문의 답이 궁금하다면? 과신대 콜로퀴움에서 그 답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콜로퀴움 등록하기: https://goo.gl/forms/i9qqTRqrQb6ZKKgJ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