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종교 이슈

[공지] 과신대 콜로퀴움 - 지구의 나이 6천년인가, 46억년인가? - 과학이 밝혀 낸 지구의 연대

별아저씨의집 2018. 2. 22. 23:30
지구의 나이 6천년인가, 46억년인가? -과학이 밝혀낸 지구의 연대

너무나 답이 명확한 질문이지만 한국교회에서는 여전히 지구 6천년설을 믿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작년에 중기청 장관 후보의 지구6천년설 지지 발언으로 과학자들이 반발을 불러왔던 창조과학의 견해. 과연 과학적으로 설득력이 있을까요?

지구나이 46억년이나 6천년설이나 뭐 비슷비슷한거 아녀? 누가 본 사람이 있는겨? 어차피 잘 모르는거니 6천년설이나 46억년설이나, 다 ~설 이잖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과학을 몰라도 한참 모르는 분들입니다.

이번 과신대 콜로퀴움에서는 암석학을 전공하고 연구하신 전문 지질학자를 모시고 지구의 연대를 둘러싼 과학의 변화과정을 들어봅니다. 지질학의 발전과정을 통해 밝혀진 지구의 연대를 흥미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어떻게 이해해야할까요? 족보계산을 바탕으로 지구나이 6천년을 주장하던 고대우주관을 성경이 지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과학이 밝히는 지구의 역사와 성경의 제시하는 창조의 과정, 이 둘을 어떻게 함께 이해할 수 있을까요? 강의 후에는 과학자와 신학자가 함께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지구연대를 둘러싼 대화를 이어갑니다.

1부는 지질학자인 이문원 교수님의 강연이 있습니다.
2부는 과학자와 신학자의 대담으로 이어집니다. 조직신학자인 박영식 교수님이 함께 합니다. 신학자와 지질학자, 천문학자 간의 과학과 신학의 대화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입니다.

과신대 콜로퀴움은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많이 오실 듯 하니 등록을 서두르세요 ^^

<6회 과신대 콜로퀴움>
✓ 일시: 2018.3.13 (화) 저녁 7:30
✓ 장소: 더처치 비전센터 5층 (서울대입구역)
✓ 강연: 이문원 교수 (강원대학교 명예교수)
✓ 대담: 이문원 교수 (지질학자), 박영식 교수 (조직신학자), 우종학 교수 (천문학자, 사회)

✓ 등록방법
(1) 참가신청서 작성 (https://goo.gl/forms/i9qqTRqrQb6ZKKgJ3)
(2)등록비: 5,000원 (청소년 또는 학생 무료, 대학생 포함)
등록계좌: 카카오뱅크 3333-06-4458510 (김고운)

#과신대_콜로퀴움 #지질학 #지구의나이 #지구연대 #젊은지구 #오래된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