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종학의 글과 칼럼

채널 - 우블리 소개합니다.

별아저씨의집 2020. 4. 15. 20:40


채널 - 우블리를 열었습니다. 우종학 교수의 우주와 블랙홀 이야기 유투브 채널입니다. 한달 쯤 전에 봄학기 개강하면서 온라인 수업을 하게 되어 영상 기록으로 남은 수업내용을 올리면서 시작했습니다. 


허접한 웹캠으로 찍히는대로 찍은 영상, 초짜 편집 실력으로 올린 첫 영상들을 보면 지금도 내리고 싶습니다. 그래도 디지털 기록으로 올라갔으니...


조금 적응이 되었습니다. 뼈를 깎지 않고 조금 즐기면서 영상을 만들 정도는 되었습니다. 아직 실수도 많고 촬영이나 녹음이나 편집 다 그저 그렇지만 조금씩 좋아진다는데서 위로를 받습니다. 


그레도 컨텐트는 갖고 있으니 그릇이 좀 구져도 좋은 음식을 담아 냅니다. 벌써 10개 이상 동영상을 올렸네요. 시리즈도 2개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동영상에선 채널-우블리를 소개합니다. 이번 학기 가르치는 [인간과우주] 과목에서 목표로 잡은 3가지 내용도 정리하고 교양과학 내용 중에서 흥미로운 주제들을 뽑아 채널-우블리에 올리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올리고 있는 시리즈는 우주팽창과 현대우주론 시리즈입니다. 그리고 우주의 시공간 시리즈에 에피소드 2개를 올렸고 다음 주 부터는 블랙홀 시리즈로 에피소드들을 하나씩 올릴 계획입니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와는 또 다른 소통의 채널이네요.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