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종교 이슈

[공지] 과신대 기초과정 I

별아저씨의집 2017. 8. 12. 11:45
과학과 신앙을 이해하려는 노력은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우리가 사는 시대가 과학의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과학을 무시하거나 부정하거나 반대로 과학을 무조건 추종하는 것은 건강하지 않습니다. 창조과학을 주로 들어 온 한국교회는 초등학생들도 쉽게 접하게 된 다양한 과학의 결과들 앞에서 창조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과.신.대. (과학과 신학의 대화)에서 과학과 신앙 강의를 엽니다. 이틀에 걸쳐 2번의 강의로 구성된 기초과정 I입니다. 첫날은 과학과 성경해석을 다루고 둘째날은 신 무신론과 창조과학을 비롯한 다양한 창조론들을 다룹니다.

총 5시간에 걸쳐서 강의가 진행되고 지난 1기때와는 다르게 충분히 질문시간도 드리려고 합니다. 목회자나 신학생들을 위해서 일부러 월요일을 포함해서 일정을 잡았습니다.

저녁 7시반에 시작하지만 7시경 부터는 간식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미리 오시면 과.도.기.나 무.크.따 등의 책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을 고려해서 7시반으로 조금 늦추었습니다.

등록비는 3만원이고 과신대 정기후원자는 50%할인된 만오천원입니다. 꼭 듣고 싶은데 등록비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장학제도도 있으니 꼭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과신대페이지에 CBS에서 강연한 25분짜리 강의 4개를 올렸습니다. 기초과정 강의의 내용은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지만 보다 깊은 논의들과 질의응답을 담게 될 것입니다.

공지가 이미 나갔는데 등록자가 적어서 혹시 월화 일정이 좋은 구성이 아닌지 조금 염려도 됩니다. 일정이 잘 안 맞는 분은 꼭 댓글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봄에 1기를 진행할 때는 강의요청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았는데 이번에는 홍보가 잘 안된 듯 합니다. 물론 수요가 적다면 강의를 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주말에 등록상황을 보려고 합니다.

공유해 주시고 널리 알려주시기 부탁드리겠습니다.

등록은 다음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