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과도기_이야기 8번째 어떤 대화 I

A: 저는 지구가 편평하다고 믿습니다. 지구가 둥글다면 성경에 지구가 편평하게 기술된 내용은 상징으로 보라는 말씀인가요? 그렇게 성경을 상징으로 해석하면 예수와 십자가는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지구가 둥글다는 주장은 진화론입니다.

B: 저는 천동설이 맞다고 믿습니다. 성경은 분명이 하나님이 "땅의 기초를 세우사 흔들리지 않게 하셨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해는 신방에서 나온 신랑같이...하늘 이끝에서 저끝으로 돌아가고" 와 같은 성경의 증언은 지구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태양이 움직이고 있음을 명확히 기술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천동설이 틀렸다는 지동설은 성경을 부정하며 예수와 십자가도 부정합니다. 지동설은 진화론입니다.

C: 저는 젊은지구론이 맞다고 믿습니다. 창세기 족보를 계산해 보면 창세기 1장의 천지창조는 약 6000년 전에 있었습니다. 그러니 지구의 나이가 46억년이라고 주장하는 오랜지구론은 성경과 예수와 십자가를 부정합니다. 오랜지구론은 진화론입니다.

D: 창조과학의 젊은지구론이 과학적으로 틀렸다는 것은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오랜지구론의 주장처럼 지구가 오래되었다면 원죄의 기원과 시점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요?

A에 대한 답변: .....(할말없음)

B에 대한 답변: .....(할말없음)

C에 대한 답변: .....(할말없음)

D에 대한 답변: 그걸 왜 과학자에게 물어? 과학자에게는 지구의 연대를 물어보라구. 과학은 그런거 밝히는 학문이니까. 오랜지구가 맞다는 걸 과학이 밝혔으면 신학 문제는 신학자에게 물어봐야지. 신학적 이해가 어렵다고 과학으로 밝힌 사실을 부정할 건가? 과학자에게 신학을 설명해내라니... 과학자들이 열심히 과학을 밝혀냈으면 신학자들이 열심히 신학을 밝혀내야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별아저씨
TAG


eXTReMe Tracker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