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종교 이슈

[공지] 과신대 기초과정 I

별아저씨의집 2017. 2. 17. 16:57

드디어 과신대가 제공하는 교육 커리큘럼의 기초과정이 열립니다 준비하느라 발바닥에 땀났습니다. ^^


교회는 과학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성경의 내용은 과학과 모순되는 듯한 내용들이 있는데 과학과 성경은 어떻게 균형있게 읽어야 할까요?리차드 도킨스와 같은 무신론자들의 주장은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창조과학을 비롯한 다양한 창조론의 견해가 있는데 그 차이점들은 무엇인가요 과학자들이 말하는 진화론은 무엇이고 무신론,이신론,기독교유신론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이런 질문들은 주일학교 학생들이 물을 수도 있고 청년부 후배가 물을 수도 있고 그리고 과학을 전공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주변사람들이 물어볼 수 있습니다 더 근본적으로는 이 질문들은 바로 나 스스로 묻는 질문들이기도 합니다.


과학과 신학의 균형있는 시각을 가지고 1.과학과 성경, 2과학과 무신론, 3.과학과 창조론 이 3가지 주제를 3번의 강의를 통해서 듣고 과학과 신앙에 대한 기초를 다지는 과신대 기초과정 1이 마련되었습니다 6시간가량의 집중 프로그램입니다.


이 과정을 마치신 분들을 대상으로 기초과정 II 가 계획되고 있습니다. 20명 미만의 세미나 과정으로 6-8주 정도 진행될 예정이고 추후공지될 것 입니다.


과신대는 한국교회에 건강한 관점들을 제공하기 위해 기초과정 프로그램을 올 상반기 부터 시작하고 기초과정을 수료한 분들께는 중급과정을 들을 수 있는 자격과 수료증을 부여하고 향후 교회나 청소년/청년 단체 등에서 강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진행되는 과신대 기초강좌 1의 1기는 약 80명 선에서 모집합니다 신청관련 내용은 신청사이트에 있습니다.

신청하러 가기
https://goo.gl/forms/E2wjlX78OuuUhqdQ2


과신대 회원은 등록비가 할인됩니다. 이참에 과신대에 회원으로 가입하려면
https://goo.gl/forms/3cdX5l79CQeI4AFH2


난 참가는 못하지만 과신대 사역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면 
https://goo.gl/forms/MIfwMJxquy2iKGDo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