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Virtual Box 맥에서 윈도우 쓰기

별아저씨의집 2009. 12. 21. 18:13
맥에서 윈도우 환경을 구현할수 있는 Virtual Box를 사용하기로 가닥을 잡았다. 여러개의 데스크탑/랩탑을 쓰는 것도 불편하고 노트북 PC는 아무리해도 정이가지 않는다. 패스워드 칠 때마다 한문자씩 빠져 오류코드가 나오는 답답한 키보드도 그렇고 전반적인 속도나 소프트웨어 등등 갑갑하다. 

Virtual Box를 인텔맥에 깔아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다. 다시 부팅할 필요도 없고 소프트웨어상 컴을 하나 더 갖는 셈이다. 상용 프로그램보다는 못하겠지만 그런대로 훌륭하다. 풀 스크린 모드도 되고 그리고 USB도 읽을수 있으니 인터넷뱅킹도 가능하다. 

아, 윈도우 XP를 Virtual Box에 설치할때 라이센스 동의하라는 질문이 나오는데 F8키를 눌러야 한다. 여기서 몇번 실패했다. F8키가 먹질 않는다. 해결책은 Function키와 함께 F8을 누르는 것. 그리고 다른 문제는 Virtual Box에서 USB를 처음에 인식못하는데 해결책은 맥에서 umount를 먼저 해주어야 한다는 것. 그저 USB를 이젝트시키면 된다. VIrtual Box를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풀스크린 모드가 안되는데 이 문제는 업그레이드 버젼을 받아 설치하면 해결된다.

자, 한국이 액티브 엑스의 장벽을 넘을 때까지 그리고 맥 환경이 자유로와질때까지!!